야권, 탈북자 정부발표는 '선거용 북풍몰이'주장
야권, 탈북자 정부발표는 '선거용 북풍몰이'주장
  • 박창민 기자
  • 승인 2016.04.12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지배인 및 종업원 등 13명이 집단 귀순한 중국 랴오닝에 있는 북한 식당(사진=내외통신DB)
(내외통신=박창민기자)최근 잇따른 탈북자들의 정부발표와 관련, 정치권의 북풍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8일 정부는 해외 북한 식당 근로자들의 집단 귀순을 입국 하루 만에 공개했다. 또, 정부는 11일 한 언론사에서 보도한 북한 정찰총국 대좌 망명 보도 사실을 확이라고 확인했다.

박근혜 정부는 그동안 탈북 사실을 잘 공개하지 않았으나, 이번 연이은 발표가 총선에 영향을 주기 위함이라는 논란이 가속화 되고 있다.

더민주 선거대책위원회 김성수 대변인은 “이번 정부의 발표는 선거용 북풍몰이다”라며 “아직도 이 같은 시대착오적 북풍몰이가 먹일 것이라고 믿는 정권이 한심할 뿐이다”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정기남 대변인은 “북한 변수로는 더 이상 표심을 움직이기 어렵다”며 “청와대는 더 이상 선거에 개입하지 말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선거대핵위원회 안형환 대변인은 “안보를 중요시 한다는 야당의 주장이 거짓임이 드러났다”며 “북한에 끌려 다니는 야당이 북한 대신 정부와 여당을 공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대변인은 “북풍 운운하며 정부여당은 공격하는 것은 선거에 이득을 보려는 야당 특유의 의혹 만들기로 여겨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관계자는 “북한이 사실을 왜곡할 가능성이 높아 북한 식당 근로자들의 탈북 사실을 서둘러 공개했다”며 “정찰총국 대좌 망명은 언론사 보도를 확인한 것뿐이다”라고 반박했다.

또, 청와대 측도 “탈북 관련 청와대 개입 의혹은 사실무근이다”며 “이번 선거와 관련 청와대는 중치적 중립을 지키고 있다”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