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보건복지부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참여기업 모집
성남산업진흥원, 보건복지부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 참여기업 모집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경기 성남시 공동으로 국산 의료기기의 의료진 대상 교육·훈련 지원을 통해 제품 개선 및 판로 확대 추진! (22~26년, 5개년 사업)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5.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성남산업진흥원은 국산의료기기의 의료진 교육훈련과 시장진출 활성화를 위해 '2023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이하 광역형 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11월 30일까지 수시 모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광역형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는 경기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이 2022년 유치한 보건복지부 국비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연계해 우수 국산의료기기의 의료진 사용경험 확보와 테스트베드 운영, 전시체험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며, 컨소시엄으로 성남산업진흥원, 분당서울대병원, 가톨릭대 산학협력단,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참여한다. 

지원 대상은 국산의료기기를 개발, 제조하는 기업으로 인허가 이전 단계에는 사용적합성 테스트, 인허가 이후 단계에는 의료진‧사용자와 연계한 교육훈련(dry-wet-카데바-데모 트레이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연계지원으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의료기기 사용매뉴얼 개발 등도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교육훈련, 사용적합성 테스트에 따른 공간 제공 및 의료진 연계, 의료용품 구비 지원, 의료기기 제품 홍보 및 행사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의료기기의 경우 기업 개별적으로 의료진 대상 제품 교육훈련을 진행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고, 외산 장비에 익숙한 의료진이 국산 신제품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경우도 있어 본 프로그램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의 인지도 상승 및 시장진출 확대 효과가 예상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nip.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