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어린이날 은평에 놀러와요”…축제와 체험 ‘풍성’
은평구 “어린이날 은평에 놀러와요”…축제와 체험 ‘풍성’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 마련…어린이와 가족 단위로 즐길 거리 마련
오는 13일 증산초 축제 한마당 개최…공연, 체험, 먹거리 등 제공
5~6일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만들기 체험…머그컵 문양꾸미기 등 만들기 체험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05.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포스터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제17회 은평구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증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은평구 어린이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다.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 예정이었으나 비 예보에 따라 13일로 개최일이 연기됐다.

이번 축제는 국악관현악단,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비롯해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개임텀블러 만들기, 무드등공예, 드림캐쳐, 바리스타체험 등 체험 부스를 비롯해 순대, 김밥, 음료 등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돼 있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에서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통문화 예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통 목가구 종이접기, 머그컵 전통 문양 꾸미기, 은평한옥마을 수채화 그리기 등을 운영한다.

당일 현장에서 참여 신청을 받으며, 재료비는 무료부터 최대 4천 원이다. 오는 5~7일 박물관 2층 체험마당에서 오전 10시~정오, 오후 2~4시 운영한다.

은평한옥마을 어울림터에서는 전통 체험 프로그램을 5일 오전 10~11시, 오후 2~4시 운영한다. ‘한옥모양 열쇠고리’와 ‘꽃을 담은 책갈피’ 만들기 체험으로 참여 인원은 1시간당 4명이다. 참여 방법은 당일 현장에서 신청받으며, 재료비는 1천 원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소중한 추억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7회 은평구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증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7회 은평구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운영 프로그램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운영 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