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순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25건 안건 심의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5.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9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18일까지 10일간의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순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순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개회

이번 임시회에서는 「순천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10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포함해 총 25건의 안건이 회부되어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의할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장경원 의원이 저온피해 과수농가에 신속한 조치 및 피해보상 지원책 마련을 촉구하는 ‘과수 저온 피해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김미연 의원이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촉구하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결의안’을, 정광현 의원이 소아전문 응급 의료센터 및 전문인력 확충을 촉구하는‘소아 응급의료 위기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을 발의해 최종 의결됐다.

정병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원님들께서는 시민의 입장에서 안건을 심사해 주시고,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공유재산 취득과 민간위탁 동의안 등에 대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집행부에 “4월 초 이상 저온 현상으로 과수 피해가 발생했다”며 “자연재해로 인한 농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본격적인 영농철 대비에 철저한 준비를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순천시의회는 10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일반안건 심사와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18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