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하프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코리아하프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
6월17일 오후3시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
박하실단장, "생활음악의 악기로 하프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6.0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국내 최초로 코리아하프오케스트라(단장 :박하실.지휘 제임스 정)가 6월17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창단 연주회를 갖는다.

코리아하프오케스트라 는 켈틱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2021년에 제임스정 지휘자님을 선두로 창단되었으며,그동안 크고 작은 많은 연주를 하였고 2022년에는 미국 카네기홀에서 연주를하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k-하프를 알리는 기회도 있었다.

이번 창단 연주회 에서는 1부에서는 전통 켈틱음악과 대중적인 클래식 곡들로 연주되며 2부에서는 한 대 또는 두 대의 하프와 함께하는 다른 악기와의 콜라보레이션 으로 단원들의 앙상블이 연주되며 3부에서는 디즈니음악등 전체 합주가 연주된다.

박하실 단장
박하실 단장

음악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박하실 단장은 국민대 종합예술대학원에서 플루트로 석사학위를 받은후올해 20주년을 맞는 풀립스플루트오케스트라에서 13년째 단장을 맡으며 이끌어 가고 있다.

이후 코리아하프오케스트라 단장을 맡으며 한국 최초의 하프오케스트라의 창단연주를 기회로켈틱하프 민간 자격증의 전문 지도자들을 배출하고 있다.

박하실 단장은 “누구나 악기를 즐길수 있는 생활음악의 악기로 하프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반려악기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주회 지휘는 생활음악의 대가이신 제임스정, 단원으로는 구묘신.권순남.김민전.김은하.김지연.박연후.박하실.배주연.손지현.신도영.안수연.윤미경.이슬기.이윤희.이정은.이조욱.이주영.이치원.이혜용.임애월.장샛별.정유미.한미정.한송희.vn강직.vn전하나.vn이민재.vla차수정,vc양아영.가야금 박미정.오카리나 육수희.sop 최영지.pf이시은 등이 무대에 오른다.

제임스정 약력
수도국제대학원 음악학과 전임교수
 백석대문화예술대학원 음악학과  외래교수  
 (사)한국음악교육협회 대표 이사
 한국하프앙상블협회 대표
 한국켈틱하프교육협회 대표
 서울팝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음악감독&상임지휘자
 코리아하프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