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홍철 의원 , 수서발 SRT 경전선 차질 없는 김해 진영역 정차 위한 국토교통부 제 2 차관 ·( 주 )SR 대표이사 면담
민홍철 의원 , 수서발 SRT 경전선 차질 없는 김해 진영역 정차 위한 국토교통부 제 2 차관 ·( 주 )SR 대표이사 면담
수서발 SRT 경전선 신설 촉구하며 김해시민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 노력 결실 -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6.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정석철 기자=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 경남 김해갑 , 국토교통위원회 ) 은 13 일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 2 차관 , 이종국 ㈜ SR 대표이사를 만나 수서발 고속철도 (SRT) 경전선의 차질 없는 김해 진영역 정차를 당부했다.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면담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 면담

그동안 수서행 고속철도 (SRT) 가 경전선에 운영되지 않아 경남도민이 서울 강남과 경기 동남부권으로 이동 시 큰 불편을 겪으며 , 극심한 고속철도 서비스 지역 불균형을 견뎌야만 했다.

민홍철 의원은 김해시민과 경남도민의 고속철도 서비스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 2017 년 6 월 ‘ 수서발 고속철도 노선 허가를 위한 결의안 ’ 을 시작으로 지난해 8 월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와 10 월 국토교통부 국정감사에서 지속해서 수서발 SRT 경전선 신설을 촉구했다.

이에 지난 4 월 4 일 , 국토부는 철도산업위원회를 열어 올해 9 월부터 수서발 고속열차 경전선 ( 창원 · 진주 ) 을 포함한 전라선 , 동해선 운행노선 확대를 발표했다.

민홍철 의원은 “ 교통인프라 확대를 통해 김해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수서발 고속철도 경전선의 김해 진영역 정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 ” 며 , “ 앞으로 남아있는 절차들이 원활하게 진행돼 예정대로 오는 추석 명절부터 김해 진영역에서 수서 · 동탄까지 편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 고 당부했다.

이에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 2 차관과 이종국 ㈜ SR 대표이사는 “ 오늘 전달해주신 김해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간 고속철도 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