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림 시의원, 자 이제 출발! 탄소중립 실천
이은림 시의원, 자 이제 출발! 탄소중립 실천
지난 10일 도봉구에서 개최된 ‘도봉구 제로씨(Zero-C) 발대식 및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 참석
우리 삶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며 생활로부터 출발하는 탄소중립의 중요성 강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6.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은림 시의원(도봉4, 국민의힘)이 지난 10일 도봉구에서 개최된 ‘도봉구 제로씨(Zero-C) 발대식 및 탄소중립 결의대회’에 참석해 생활로부터 출발하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선동 국민의힘 도봉을 당협위원장, 박석 시의원이 함께 했다.

[사진설명]행사장에서의 기념사진 (왼쪽부터 박석 서울시의원, 김선동 도봉을당협위원장, 오언석 구청장, 이은림 시의원, 안병건 구의원)
[사진설명]행사장에서의 기념사진 (왼쪽부터 박석 서울시의원, 김선동 도봉을당협위원장, 오언석 구청장, 이은림 시의원, 안병건 구의원)

도봉구 출범 50주년 및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개최된 이날 행사는 1부 도봉구민 탄소중립 실천 헌장 낭독 및 표창장 수여, 2부 체험부스 및 원데이 클래스 운영 순서로 진행되었다.

도봉구 시의원으로서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은림 의원은 “인류 전체에 큰 위협이 되고 있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부, 기업, 시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탄소중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은 우리 모두의 공동 목표가 되어야 한다.”라는 점을 강조하며 힘찬 첫걸음으로 이날 행사가 자리 잡길 바란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탄소중립은 정부나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으며,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와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의 소소한 선택과 행동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에 나서야 한다”라며 지자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