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추진 업무협약 체결
충청북도,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추진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추진 역할 및 지원사항 협의
김 지사, “농업·농촌에 대한 단순한 탐색을 넘어서 인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06.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업무협약식(여는마당 6.28)
                    도내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업무협약식(여는마당 6.28)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충북도는 28일 충북도청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 황윤원 충북지역총장협의회장, 이정표 농협중앙회충북본부장, 홍성규 충청북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고, 도내 대학생의 농업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와 농촌을 이끌어 나갈 청년 육성을 위한 교류·협력 등 충북도와 도내 대학 및 농협, 수요농가 간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은 충북대학교 등 도내 18개 대학교의 하계 방학기간을 활용해 도시농부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요농가에 일손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 도시농부지원단 참여자의 일손지원 후 지역 관광지 홍보·관람 등 후속 단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참여 대학생과 가족·친지 등이 지속적으로 충북에 찾아올 수 있도록 관계인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 지사는 “대학생들의 도시농부지원단 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단순한 탐색을 넘어서 인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년 및 도시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농촌 유인책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