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제30회 구민의 날’구민상 후보 추천 접수
부평구‘제30회 구민의 날’구민상 후보 추천 접수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6.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7월 21일까지 제30회 구민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부평구민을 대상으로 구민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구민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주는 명예로운 상으로, ▲구민화합봉사상 ▲효행상 ▲나눔상 ▲산업증진상 ▲지역경제증진상 ▲대민봉사상 ▲문화예술상 ▲체육진흥상 ▲교육연구상 ▲지속가능발전상 ▲호국보훈상 ▲특별상 등 총 12개 부문이다.

후보자는 시상일 기준 부평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며, 추천권자는 동장 또는 지역 내 기관장, 시민·사회단체 대표, 기업체 대표 등이다. 단, 산업증진상, 지역경제증진상, 대민봉사상, 지속가능발전상과 특별상 등 5개 부문은 거주지 제한이 없다.

수상자는 추천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현지조사를 통한 공적사항 확인과 구민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9월 23일로 예정된 제30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분야별 일터에서 맡은바 직분을 다해 꾸준히 봉사하는 모범구민 30명도 선정해 표창할 계획이다. 분야는 근로자 및 서비스업 종사자, 청소년, 모범구민(통반장, 효자·효부, 각 사회단체 회원), 기타(환경공무관, 청원경찰)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청총무과(☎509-61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