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방재, ‘내리고 승강식 피난기’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에서 호평..
아세아방재, ‘내리고 승강식 피난기’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에서 호평..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7.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승강식 피난기 제조사 ㈜아세아방재는 ‘제7회 부산건축박람회’에서 선보인 ‘내리고 국민보급형 승강식 피난기’가 호평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아세아방재, ‘내리고 승강식 피난기’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에서 호평..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제7회 부산 건축박람회는 건축문화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로 우수한 건축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주거 및 상업 공간 인테리어와 리모델링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전시회 기간 내내 아세아방재 부스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우수한 화재 대피시설을 직접 체험하려는 건축사, 재개발·재건축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아빠들이 아이들에게  화재 피난을  설명하면서  즐겁게  체험하고 있다.
아빠들이 아이들에게 화재 피난을 설명하면서 즐겁게 체험하고 있다.

부스를 방문한 한 건축사는 “고층건물 화재 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대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인상적”이라며 “이번 체험을 통해 아파트 대피시설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개발조합 한 관계자는 “내리고는 주택 건설 분야의 하자 없는 안전한 아파트 건설에 해법을 제시하는 기술”이라며 “전국 아파트로 보급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람회 체험장을 연다는 소식을 접한 대구시 모재건축 조합장은 안전한 피난시설을 하기 위해 고려하고 있는데 반드시 당 아파트에 넣어야 할 제품이라고 말하며 함께 방문한 이사회 임원들과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엄마가 아이와 함께 아무런준비나 교육없이도 스스로 탈출할수 있다.
엄마가 아이와 함께 아무런준비나 교육없이도 스스로 탈출할수 있다.

아세아방재는 이번 전시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국민보급형 승강식피난기’와 행정안전부와 연구개발(R&D)을 통하여 개발한 ‘휠체어용 승강식피난기’ , ‘국토교통부 아파트 대피시설’ 등 다양한 화재 대피시설을 비교 설명했다.

화재 피난시설을 총괄하고 있는 설영미 상무이사는 고층 건물 화재 시 골든타임인 5분 내에 스스로 탈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승강식 피난 시스템 “내리고는 특수 알류미늄 소재를 사용 내구성이 우수하며 하자발생이 없고,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눈·비 등 기후에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