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섬 주민 편의 높여줄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열어
거북섬 주민 편의 높여줄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열어
  • 내외통신
  • 승인 2023.07.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를 열고, 6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행정복지센터 앞 야외공원에서 진행해 지역주민과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이날 개청식에는 거북섬 주민들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지역구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및 상가발전위원회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청식 행사는 힘차게 도약하는 거북섬동의 밝은 미래를 바라는 ▲필묵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축하 메시지 ▲시설 조성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떡 케이크 커팅식 ▲기념 촬영 ▲청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정왕2동에서 멀리 떨어진 시화MTV 지역 주민의 행정 접근성 향상과 편의를 높이고자 지난 1월 4일부터 ‘정왕2동 거북섬 주민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해 왔다. 

이후 호반써밋 더퍼스트오션 단지 입주를 시작으로, 급속하게 늘어나는 인구와 행정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는 신속하게 분동 준비를 추진해 왔다.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지난 7월 3일 시흥시의 스무 번째 행정동으로 ‘거북섬동’을 신설했다.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는 거북섬 내 상가 임시청사로 2층 민원실과 강당 등 총 112평 규모를 확보해 동장 1명, 행정팀 7명, 맞춤형복지팀 5명 등 총 13명의 직원을 배치했다. 업무 시간 외 제증명 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24시간 운영 중이다. 오는 9월에는 주민자치센터 마련을 위해 시설 23평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탄생한 거북섬동을 중심으로 시흥시가 대한민국 해양·레저·관광의 대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