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주민대상‘지속가능한 지구살림’ 교육, 호응 ‘활활’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의 지역주민대상‘지속가능한 지구살림’ 교육, 호응 ‘활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7.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 장곡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8일 지역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환경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속가능한 지구살림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지구살림 환경교육

마을문화교육공동체 ‘담다’와 함께 총 2회기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아동과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념과 실천사례 이해하기 ▲일상생활 속 환경 감수성 점검하기 ▲기후변화 대응 ▲업사이클링(재활용) 개념과 실천 방법 찾아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마을문화교육공동체 ‘담다(대표 박수형)’는 커피박을 활용한 환경제품 만들기, 리필스테이션(불필요한 용기와 포장재 대신 내용물만 구매할 수 있는 가게) 운영, 플리마켓(벼룩시장), 환경교육 등을 통해 지구 살리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교육으로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과의 상호 의사소통을 통해 끈끈한 관계망을 구축하고,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게 했다.

박수형 ‘담다’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모두가 환경 감수성을 키우는 활동을 고민해 보고, ‘담다’를 통한 환경 살리기 활동이 지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환경교육을 계기로 친환경 가치 실현에 한걸음 다가갔으면 한다. 환경교육은 현재의 교육이 아닌 미래를 바꾸는 교육인 만큼, 아이들도 배우고 실천해 시민 모두가 지구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