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07.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영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7월 27일(목) 오전 10시 영양군 종합복지회관에서 아이돌보미 52명을 대상으로 활동 정보 및 사례 공유 등 아이돌봄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집담회는 아이돌봄 사업에 참여 중인 아이돌보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활동 정보 및 경험 사례 공유, 정서 함양을 위한 스카프 만들기 등 돌보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집담회 참여자 이OO(OO세)는 “코로나19로 집담회를 개최하지 못했을 때는 혼자서 업무를 수행한다는 부담이 있었으나 이번 대면 집담회를 통해 같은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과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 관한 대화를 나누다 보니 함께한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힘차게 돌봄 활동을 할 수 있는 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돌봄 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돌봄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1:1 개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시설 보육 사각지대를 보완하려는 정부의 정책사업이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정은 전국 읍면동사무소(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