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제78주년 광복절 음악회 열린다
11일,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제78주년 광복절 음악회 열린다
11일 오후 6시 망우역사문화공원 중랑망우공간 야외에서 광복절 기념 음악회 개최
태권무, 퓨전 국악, 인기가수 공연 등 볼거리 다양... 누구나 무료 감상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08.0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8월 12일 개최된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음악회에서 미르메 태권도가 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
                 2022년 8월 12일 개최된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음악회에서 미르메 태권도가 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오는 11일,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음악회가 열린다.

음악회가 개최되는 망우역사문화공원은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대표하는 수많은 역사 인물들이 영면한 곳으로, 음악회는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뜻을 기리고 공원의 역사 문화적인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복절 음악회는 11일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가량 망우역사문화공원 중랑망우공간 야외에서 진행된다. 음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광복 기념 태권도 퍼포먼스와 퓨전 국악, 유명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미르메 태권도의 태권무로 막을 올린다.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로 광복의 순간을 재현함으로써 역사를 돌아보고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으로는 일렉트릭 사물놀이 밴드 누모리가 대중음악과 국악을 접목한 퓨전 국악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공연의 피날레는 그룹 자전거 탄 풍경과 가수 이수영이 장식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순국선열들의 뜻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의미 있는 자리가 망우역사문화공원에 마련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망우역사문화공원과 중랑망우공간을 잘 가꿔 나가며, 공원이 지닌 역사 문화적인 의미를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