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종 도의원, 국민의힘 경기도당 교육위원장에 임명
백현종 도의원, 국민의힘 경기도당 교육위원장에 임명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경기도당 당원 교육에 무한 책임감 느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8.1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지난 9일 백현종 경기도의원(구리1)이 국민의힘 경기도당 교육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국민의힘 경기도당은 이날 송석준 경기도당위원장 취임식과 함께 주요 당직자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 교육위원장으로 임명된 백현종 경기도의원(오른쪽)과 송석준 경기도당위원장
▲ 교육위원장으로 임명된 백현종 경기도의원(오른쪽)과 송석준 경기도당위원장

백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경기도 선대위 부본부장으로 대선 승리에 큰 역할을 한 바 있으며, 이번 제22대 총선에서도 경기도당 승리를 위한 당원 교육과 소통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백 의원은 교육위원장으로 임명된 후 “이번 총선은 중간 평가의 성격이 크기에 교육위원장으로서 무한 책임을 느낀다”며 “현재 언론을 통해 발표되고 있는 모든 수치를 종합해 볼 때, 내년 총선에서 우리 당이 결코 유리한 국면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백 의원은 “유리하지는 않지만, 당원 교육을 통해 지난 대선 때처럼 다시 한번 하나로 뭉쳐내고, 경기도에서 선도적으로 승리의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면 이는 곧 전국 승리로 이어질 것”이라며, “특히 내년 총선에서 캐스팅 보트 역할을 할 청년과 MZ세대의 표심에 어떻게 호소하는가가 매우 중요한 지점”이라고 밝혔다. 

백 의원은 과거 국민의당에서 대선은 물론 각종 선거에서 상황실장과 조직총괄 본부장 등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해 온 선거전문가로 통한다. 
  
현재는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상임위 활동 중이다. 경기도민의 주거 복지 문제와 경기도의 자연환경은 물론 경기도민의 주거 환경 개선에 앞장서며 도시계획 전문가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