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인사동에서 광복절 기념 플래시몹 공연
종로구, 인사동에서 광복절 기념 플래시몹 공연
15일 북인사마당 광장에서 오후 1시, 3시 진행… 50여 명 배우가 10분 동안 2·8독립선언과 만세운동을 춤, 노래로 재현
독립운동가 명언 등 활용한 대형 포토존, 시민들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는 메시지 게시판 조성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08.1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28일 인사동에서 선보인 3.1운동 재현 플래시몹 행사
                  지난 2월 28일 인사동에서 선보인 3.1운동 재현 플래시몹 행사
3.1절 탑골공원에서 열린 플래시몹 행사
               3.1절 탑골공원에서 열린 플래시몹 행사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8월 15일, 북인사마당 광장(인사동길 62)에서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제78주년 광복절 기념 플래시몹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플래시몹은 50여 명 배우가 출연해 3‧1운동 도화선이 된 2‧8독립선언과 만세운동을 춤과 노래로 재현한다. 

공연은 오후 1시와 3시에 각각 진행하며 소요 시간은 10분이다. 플래시몹 공연에 앞서 인사동길에서 2‧8독립선언문 배포 퍼포먼스 또한 선보인다.

이밖에도 독립운동가 명언과 ‘등록문화재 제389호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활용한 대형 포토존, 시민들이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전할 수 있는 메시지 게시판을 조성 예정이다.

아울러 종로구는 독립운동의 중심지 역할을 한 관내 명소와 플래시몹 공연 연계 홍보영상도 제작한다. 

독립운동사와 대한민국 정부 수립에 큰 의미를 가진 탑골공원(사적 제354호)과 김구 선생의 경교장(사적 제465호), 이승만 前 대통령 이화장(사적 제497호)을 영상과 연계해 재조명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난 3월에도 제104주년 삼일절을 기념하며 인사동길, 탑골공원 일대에서 홍익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뮤지컬 전공 학생과 3‧1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플래시몹 공연을 열고 시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이번 공연으로 조국 광복을 염원하며 독립운동에 온몸을 바친 애국지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광복의 의미와 가치를 돌아보고자 마련한 이번 플래시몹 공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