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엠티아이지와 MOU체결
포항시, ㈜엠티아이지와 MOU체결
지역전략산업인 타이타늄(Ti) 산업시대를 열다!
  • 허명구 기자
  • 승인 2016.06.0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MOU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경상북도 정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 포항시의회 이칠구 의장, ㈜엠티아이지 박영석 대표이사, 도·시의원을 비롯한 LH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포스코, 포항지역 R&D기관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제공=포항시)
(내외통신=허명구기자)포항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 전략산업인 타이타늄의 분말사출성형 제조업체인 ㈜엠티아이지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경상북도 정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 포항시의회 이칠구 의장, ㈜엠티아이지 박영석 대표이사, 도·시의원을 비롯한 LH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포스코, 포항지역 R&D기관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수도권기업인 ㈜엠티아이지는 세계 최초로 꿈의 소재인 타이타늄을 10년간 연구한 끝에 ‘분말사출성형’ 기술개발에 성공해 타이타늄 국산화와 대중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기존 타이타늄 부품대비 40%까지 가격을 낮춰 제품의 생산성과 가격의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지난 2008년 지식경제부로부터 타이타늄 분말에 대한 신기술(NET)를 인증 받았을 뿐만 아니라, 타이타늄 부품제조 공정기술 분야에서 15개의 국내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엠티아이지는 향후 5년 안에 코스닥 등록과 1,000억 매출달성, 10년 안에 나스닥 진출과 1조 매출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도유망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타이타늄은 고강도, 초경량성, 내부식성 등이 우수하며, 유일하게 인간의 몸속에 들어갈 수 있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체 친화적인 금속원소이다. 이 때문에 패션, 주얼리, 의료용품,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국방, 우주․항공, 자동차, 정밀기계, 전자기기, 해양플랜트 등 산업전반에 응용되는 등 미래 포항의 새로운 신성장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엠티아이지는 2017년말에 준공예정인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19,830㎡(6,000평/3.3㎡) 부지에 2018년말까지 총 150억원을 투자와 신규고용 45명을 목표를 정하고, 서울 본사와 인천, 화성공장을 단계적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특히, 수도권기업이 지방으로 이전은 쉽지 않으나 ㈜엠티아이지의 이전은 △블루밸리 현장방문을 통한 LH공사와 부지선정 △한국산단 포항사무소 방문 입주절차 협의 △본사와 공장이전에 따른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급절차 안내 △행정절차 로드맵 제시 △경북 전략산업인 타이타늄 설명 등 포항시와 LH공사, 한국산단 포항사무소, 경상북도, 포항시 투자전문관의 끈질긴 노력과 협업으로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좋은 선례로 남게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엠티아이지 유치를 계기로 포항지역 소재기업 및 R&D연구기관들과 연계해 지역전략산업인 타이타늄 신소재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기존 철강산업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기반으로 타이타늄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해 첨단 신소재산업 등 산업구조의 다변화를 꽤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