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샘표식품(주)과 지역사회 공헌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 업무협약 맺어
시흥시, 샘표식품(주)과 지역사회 공헌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 업무협약 맺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9.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7일 시청 다슬방에서 시흥교육지원청, 샘표식품주식회사(이하, ‘샘표’)와 아이들의 사회적ㆍ정서적 역량 강화를 돕는 지역사회 공헌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시흥시-샘표식품 업무협약
[사진 설명] 왼쪽부터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임병택 시흥시장, 박진선 샘표식품(주)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 끝에는 샘표식품의 ‘새미네부엌’ 캐릭터가 시흥시 ‘해로 토로’ 캐릭터 인형을 들고 있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진선 샘표식품(주) 대표이사가 참석해 프로젝트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향후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부모와 함께하는 요리를 통해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편식을 줄이는 건강문화를 형성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지원청은 시흥시 초등학생이 가족과 샘표 ‘즐겁게 요리해’ 프로그램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시흥교육사업 통합접수 플랫폼인 ‘원클릭 시스템’을 통한 학교접수와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샘표는 초등학교 재학생과 가족에게 온라인 요리 수업(쿠킹클래스)의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샘표 우리맛 연구원과 관내 참여 가족이 온라인 요리 수업을 함께한다. 

오는 9월 21일부터 900가족 내외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가족에게는 칼과 불 사용을 최소화하고, 복잡한 조리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제품과 ‘요리에센스 연두’ 등의 프로그램 꾸러미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샘표와 시흥교육지원청, 지자체가 처음으로 뜻을 모아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되는 기회로 자리하길 바란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경험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