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의원, K-인플루언서 글로벌화 및 활성화 모색
이원욱 의원, K-인플루언서 글로벌화 및 활성화 모색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9.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이원욱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화성을)은 13일, 국회 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2023 인플루언서 산업 현황과 글로벌화 추진 국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원욱 의원, K-인플루언서 글로벌화 및 활성화 모색

이번 세미나 좌장은 유니콘 경영경제연구원 유효상 원장이 맡고, 트랜드MR 김용수 대표가 ‘2023 한국 인플루언서를 통한 구매 현황과 전망’에 대해,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IT경영경제 박사 김현경 협회장이 ‘인플루언서 커머스 상호작용성 등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대환 국민대 교수가 ‘글로벌 인플루언서 채널 영향력 확대 현황과 대응 방안’에 대해, 이창현 한양대 겸임교수가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운영을 통한 국가브랜드 관리와 수출촉진 방향’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산업계 대표로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정원관 부회장, ILLUPACK 이중배 대표, CTK 이원의 부사장, 메가 인플루언서 이수정 크리스탈리 대표(국내), 해외 인플루언서 딜노자가 함께한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효율적인 국내외 인플루언서 활용 등을 위한 과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 학계 전문가들, 기업들과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회에서 세미나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원욱 의원
이원욱 의원

이원욱 의원은 “글로벌 시대에 다양한 산업이 존재하며, 인플루언서 산업 역시 새로운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 산업이 긍정적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산업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관심갖고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회의원 이원욱(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운천(국민의힘) 공동주최,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주관, CTK, ILLUPACK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이병석 (전)국회부회장이 축사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