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미래 농업 주역들 창의적 성과 겨뤄
충청남도, 미래 농업 주역들 창의적 성과 겨뤄
도 농기원, 21일 ‘제55회 충남 학생4-H 과제경진대회’ 개최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09.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경진 대회 현장
            과제경진 대회 현장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21일 기술원 대강당에서 ‘제55회 충청남도 학생4-H 과제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과제경진대회는 충남 미래 농업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공동체적 자치 과제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학생4-H회원 및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 △학교 텃밭 프로젝트 발표 △60초 영상 경진 △단체 예능 특기 과제 등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학생4-H회원들은 각자 준비한 부문에서 창의적인 성과를 선보이며 열띤 경진을 펼쳤다.

대회 결과 부문별 대상의 영예는 △자원봉사 서일고 성다정 학생 △학교 텃밭 프로젝트 발표 서일고 서정우 학생 △60초 영상 경진 온양한올중 이가민 학생 △단체 예능 특기 과제 태안여자고 윤예주 학생 외 12명 등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는 다음달 27일 농촌진흥청 주관 제17회 전국 학생4-H 과제경진에 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김종무 충남 4-H지도교사협의회장은 “학생4-H 회원들이 건전한 마음으로 성장하고 지역과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도 농업기술원도 지역 농업·농촌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미래 예비 농업인 육성·지원 등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과제경진 대회 현장
               과제경진 대회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