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종·이은주 경기도의원, 구리시 현안 해결을 위한 ‘경기도 특조금 8억 5천만 원’예산확보
백현종·이은주 경기도의원, 구리시 현안 해결을 위한 ‘경기도 특조금 8억 5천만 원’예산확보
백현종 의원, 별내선 역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3억 원
이은주 의원,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및 공용주차장 건립 5억 5천만 원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09.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추석 연휴를 앞둔 27일, 구리시 국민의힘 백현종(구리1. 도시환경위원회)·이은주(구리2. 교육행정위원회) 경기도의원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8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은주 도의원(왼쪽), 백현종 도의원(오른쪽)
이은주 도의원(왼쪽), 백현종 도의원(오른쪽)

경기도는 이은주 의원의 관심 사업인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및 공용주차장 건립’에 5억 5천만 원의 특별조정 교부금을 배정했으며, 백현종 의원의 관심사인 ‘별내선 역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에 3억 원을 배정했다.

경기도의 긴축예산으로 올해 특별조정교부금 배정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으나, 추석을 앞두고 각 시군의 지역 현안 해결에 경기도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이은주 의원은 "지난해 검배근린공원 공영주차장 예산에 이어,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및 공용주차장 건립에 5억 5천만 원이 배정돼 지역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구리시도 주차 문제 해결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구리시가 주차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일하겠다.”라고 밝혔다.

백현종 의원은 "별내선의 조속한 개통은 구리시민의 최대 관심사이고 내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조속한 개통을 위해서는 별내선 역무 관리시스템 구축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번에 경기도 특조금 3억 원이 배정된 것은 이제 그 시작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백 의원은 “올 12월까지 구리시 현안 해결에 필요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악착같이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의원과 백 의원은 지난해에도 경기도로부터 갈매 자전거도로 개설,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검배 문화체육센터 건립비 등 총 46억 7천만 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