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미래교육센터 1주년 기념 페스티벌 & 과학 명사 특강 개최
강남구, 미래교육센터 1주년 기념 페스티벌 & 과학 명사 특강 개최
14일 강남미래교육센터에서 180명 대상 최신 기술 체험, 우주 미션, 전시, 교육 등 10개 프로그램
21일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200명 대상 천문학자 정민섭, 뇌 과학자 장동선 초빙 명사 특강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10.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조성명 강남구청장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에 참여한 조성명 강남구청장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강남미래교육센터 개관 1주년과 세계우주주간(10월 4일~10일)을 기념하기 위해 14일 미래과학 페스티벌, 21일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지난해 9월 14일에 개관한 강남미래교육센터는 실감형 우주탐험 콘텐츠와 AI·코딩 등 미래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남 미래인재 양성의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센터의 지난 1년간의 교육 성과를 체험·전시 등 10개의 프로그램에 담은 페스티벌과 최신 과학 주제를 다룬 특강으로 강남 미래교육의 생생한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은 14일 10시~16시 강남미래교육센터(영동대로 22)에서 열리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 1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핸드 트래킹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XR, AI로봇축구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우주정거장, 우주선 등을 구현한 AI존, XR존, 로보틱스존에서 다양한 우주 미션을 수행해볼 수 있다. 

아울러 지난 여름방학 우주 캠프와 로봇 공연 등에 참가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홀로그램 박스로 만나는 우주인, 4족 보행 로봇 GO1 등 다양한 전시를 준비했다.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월드(이하 MSW) 콘텐츠 개발자 과정’에 참여한 단국대학교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코딩한 게임 제작물을 전시한다. 메타버스 공간인 MSW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유로파 탐사대)도 만나볼 수 있다.

미래과학 명사 특강은 21일 10시~12시 삼성동 슈피겐홀(봉은사로 446)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3학년 이상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2개의 강연(각 40분씩 진행)을 진행한다. 10시 10분에 천문학자 정민섭 박사가 ‘달과학과 우주탐사’에 대해 알려주고, 10시 50분에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AI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에 대해 강연한다.

오프닝 공연으로 VR 아티스트 이재현 작가가 ‘우주와 미래를 향한 우리의 도전’을 주제로 VR공연을 선보인다. 강연 후 30분간 토크콘서트에서 학생들은 미래과학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다양한 미래과학 기술 체험과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흥미롭게 배우고, 이러한 체험이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남미래교육센터를 중심으로 강남구만의 앞서나가는 미래인재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에서 로봇 체험을 하는 학생들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행사에서 로봇 체험을 하는 학생들
10월 미래과학 페스티벌 포스터
                                10월 미래과학 페스티벌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