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성료
제15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성료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10.1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평생학습도시,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된 ‘제15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성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성료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전국학술축제의 형태로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전국 평생학습 관계자와 시흥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열기가 뜨거웠다.

최근 평생교육법 개정 및 제5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에 따른 새로운 정책변화를 함께 모색하고자 포럼, 세미나, 강연 등이 마련돼 평생학습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평생학습 한마당이 펼쳐졌다.

축제 첫날에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어떤 그림을 그려야 하나’라는 주제의 정책 포럼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장애인 평생학습, 우리가 걸어온 길 함께 나아갈 길’, ‘평생학습마을, 오늘을 묻고 내일을 답하다’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개최됐다. 곽재식 숭실사이버대학 교수와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를 초청해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강연도 선보였다.

시와 함께 축제 준비에 나선 축제운영위원장 이재경 거모종합사회복지관장은 “축제를 준비해온 과정 자체가 축제였다. 축제 준비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며 평생학습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앞으로 시흥시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한국평생교육융복합학회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