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민‧학‧관이 함께 만든 오감 만족 축제, 10월 21일 월곡 달빛축제 열려
성북구, 민‧학‧관이 함께 만든 오감 만족 축제, 10월 21일 월곡 달빛축제 열려
10월 21일 월곡1동에서 ‘제5회 월곡달빛축제’ 게최
월곡동 민‧학‧관 주체가 모여 직접 기획한 축제
문화체험, 전시, 먹거리, 플리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10.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제4회 월곡달빛축제 행사부스 모습
              2022년 제4회 월곡달빛축제 행사부스 모습
2022년 제4회 월곡달빛축제 공연단의 공연 모습
               2022년 제4회 월곡달빛축제 공연단의 공연 모습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0월 21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월곡2동 달빛오거리 일대에서 ‘제5회 월곡달빛축제’를 개최한다. 

월곡달빛축제는 ‘월곡(月谷)’동 지명을 따라 ‘달’과 ‘빛’을 테마로 한 주민 중심의 지역축제다.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이 축제는 월곡의 아름다운 밤을 민·학·관 기관이 함께 만들어나가 매년 일만여 명 이상의 구민들이 참석해 뜨거운 호응을 보내는 행사이다.

이번 축제는 진각종 탑주유치원 주차장부터 동덕여대 백주년 기념관 앞까지 총 5개의 구역을 마련해 공간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진각종 탑주유치원 주차장부터 월곡꿈그림도서관 앞까지는 공예 DIY 체험부스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및 먹거리가 들어설 예정이다.

동덕여대길을 따라 마련된 오감만족체험존은 어린이 볼 풀장체험 존, 청사초롱 등 만들기, 비눗방울 포토존을 진행한다. 동덕여대 백주년 기념관 앞 바자회존은 각종 바자회와 플리마켓 부스가 들어선다. 진각종 잔디마당의 창의팡팡존에서는 드론 체험과 게임, 리사이클링 공예 체험, 세대공감 전통놀이 등 더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흥을 돋울 다양한 공연도 진행한다. 15시부터 동덕여대 백주년 기념관 앞 별빛무대에서 복지관 소속 공연예술 동호회와 동덕여대 예술전공자가 버스킹무대를 선보인다. 달빛광장 내 달빛무대에서는 마을예술인의 무대와 국악가요 밴드 ‘억스’, 트롯가수 정미애, 춘길, 신나라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월곡달빛축제는 지역의 민·학·관이 자발적으로 모여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대표적인 성북의 지역축제이다. 올해 역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준비했다”며, “축제를 준비한 민·학·관 주체와 방문한 구민들 모두가 즐겁고 아름다운 밤을 보내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