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전통시장이 한 자리에?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개최
6개 전통시장이 한 자리에?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개최
10월 21일 바람마당, 구민 대상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개최
시장별 3개 이상 부스에 방문해 스티커 받으면 오천원권 온누리상품권 증정(선착순)
전통시장 홍보 및 먹거리 부스, 초대가수공연, 주민노래자랑, 캐리커쳐 등 예정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10.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포스터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다가오는 10월 21일 토요일,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성북구 소재 6개 전통시장(길음, 돈암, 돌곶이, 장위전통, 정릉, 정릉아리랑시장)이 참여할 예정이며 시장별 우수상품의 전시와 판매를 통해 구민들에게 전통시장의 멋을 선보일 것이다.

정면 무대에서는 시장별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바람마당을 둘러싼 14개 전통시장 부스에서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풍부한 먹거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별로 3개 이상 부스에 방문하여 스티커를 받으면 운영본부에서 오천원권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12시 30분에 문을 열 축제는 3시부터 화려한 라인업의 초대가수가 축하공연을 진행한다. 초대가수로는 정다경, 선우용녀, 전원주, 김애경, 김하림 등이 참여하며, 흥이 넘치는 구민들의 노래자랑에는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포토존, 캐리커쳐, 풍선아트 등 여러 풍부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구민의 관심과 방문을 유도하고,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전시·홍보·판매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우리구는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포스터
                       2023 성북구 전통시장 한마당축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