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아낌없는 스포츠 사랑!
한국마사회, 아낌없는 스포츠 사랑!
태릉선수촌에 격려금 2억원 전달
  • 민준상 기자
  • 승인 2016.06.25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마사회 현명관 회장(왼쪽) 최종삼 선수촌장(오른쪽)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내외통신=민준상 기자)한국마사회 현명관 회장은 오늘 태릉선수촌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며 선수와 지도자들을 응원했다.

이번 스포츠 기부금은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을 위해 고된 훈련 중인 선수들을 위해 마련됐다. 현명관 회장은 이날, 챔피언 하우스를 방문해 최종삼 선수촌장에게 스포츠 기부금 2억 원을 전달했다.

현명관 회장은 “요즘 우리나라 경기가 어려워, 국민이 많이 힘들다. 리우 올림픽이 국민에게 재출발하는 용기와 자신감을 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우리 선수들을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격려와 힘을 드리기 위해 방문했다”고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총 3개의 스포츠단(유도단, 탁구단, 승마단)을 운영하며, 국가 스포츠 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원희('04년 아테네 올림픽 金), 최민호('08년 베이징 올림픽 金), 김재범('12년 런던올림픽 金) 등 숱한 '간판급 유도 스타'들을 배출했으며, 선수들 사이에서 ‘마사회는 곧 올림픽 금(金)메달’이라는 공식을 만들었다.

또한, 탁구단의 경우 ‘유명 탁구 선수 출신’인 현정화 감독 지도로 유망주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서효원 선수가 현재 태극마크를 달고 선수촌에서 리우 올림픽 금메달을 위해 맹훈련중이다.

이밖에도 한국마사회는 지난 2015년 9월에는 ‘승마힐링센터’를 오픈해, 승마를 통한 장애아동 정서치료에도 힘쓰는 등 ‘전방위적인 스포츠 산업 지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