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율이 흐르는 달밤’ 성북동 음악회 열려
‘선율이 흐르는 달밤’ 성북동 음악회 열려
성북동 주민자치회에서 ‘가을날 달밤아래 즐기는 음악회’ 행사 개최
동구여중 학생들, 성북동 주민 등이 직접 출연하여 주민간 친목과 화합의 장 마련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10.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율이 흐르는 성북동의 달밤’ 성북동 음악회 현장
                        ‘선율이 흐르는 성북동의 달밤’ 성북동 음악회 현장
‘선율이 흐르는 성북동의 달밤’ 성북동 음악회 현장
                       ‘선율이 흐르는 성북동의 달밤’ 성북동 음악회 현장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성북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0일 성북동역사문화공원에서 ‘선율이 흐르는 성북동의 달밤’ 성북동 음악회를 열었다. 

가을을 맞이해 성북동 주민들과 함께 성북동 성곽 아래에서 아름다운 가을밤의 정취를 즐기고, 성북동 주민·단체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음악회는 성북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함께 준비해 의미가 더 크다.

성북동 음악회는 성북동 주민자치회 역사문화분과에서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음악회의 제목을 선정하고 출연진들을 직접 섭외하는 등 주민과 행정이 함께 준비한 음악회로 성북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의 노고로 만들어졌다.

이날의 오프닝 무대는 성북동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사물놀이로 화려하게 문을 열었으며, 동구여자중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치어리딩팀, 밴드팀이 파이팅이 넘치는 멋진 공연으로 흥을 북돋웠다. 뒤이어 팝페라 가수 조은체님이 뮤지컬 메들리가 이어져 감동을 선사했으며 마지막 공연자 퓨전 국악밴드 아리수팀이 너영나영, 아리랑, 우리뱃노래, 쾌지나칭칭나네 등을 부르며 흥겨운 무대을 만들며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날 성북동 역사문화공원은 어린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현장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으며 평소 문화 행사를 즐기기 어려운 주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성북동 음악회는 성북동 주민자치회, 동구여자중학교, 성북동 상인 및 기관 등이 참여하고 홍보했으며, 지역사회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성북동 주민자치회 권원숙 회장은 “성북동 음악회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즐기고 좋은 추억을 쌓은 것 같아 기쁘다”며 “음악회 준비 과정에 참여한 모든 분들과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