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실시 ‘두근두근 14살! 너의 꿈을 응원해’
부평구,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실시 ‘두근두근 14살! 너의 꿈을 응원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10.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27과 28일 이틀에 걸쳐 6학년 아동 13명과 함께 충남 예산 및 대전으로 졸업여행을 실시했다.

부평구,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실시
부평구, 드림스타트 6학년 대상 졸업여행 실시

이번 졸업여행은 ‘두근두근 14살! 너의 꿈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를 마치는 아쉬움과 중학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가을 사과 따기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오월드(놀이동산) 즐기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이번 졸업여행에서 아이들은 친구들과 삼삼오오 어울려 신나게 놀이기구를 타며 스트레스도 날리고, 밤하늘의 별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도 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체험활동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이제 청소년이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은 조금 무겁지만, 지금처럼 친구들과 재밌게 지내며 내가 할 일을 스스로 해내는 사람이 되겠다”고 전했다.

길옥이 부평구 아동복지과장은 “올해 졸업하는 아이들이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가 필요한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