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학생창업기업 R2C 컴퍼니, 산학협력 EXPO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고려대 학생창업기업 R2C 컴퍼니, 산학협력 EXPO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11.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호 R2C 컴퍼니 대표
                       김동호 R2C 컴퍼니 대표

[내외통신]전병인 기자=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 학생창업기업 R2C 컴퍼니가 최근 대전컨벤션센터 및 D-유니콘라운지에서 진행된 2023 산학협력 EXPO 학생 창업 페스티벌 도약트랙 일반 데모데이에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최우수상)을 받았다. 

R2C 컴퍼니는 김동호(경영 16) 대표가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보상받는 설문/투표 커뮤니티, 픽플리(Pickply)’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김동호 R2C 컴퍼니 대표는 2022년 산학협력 EXPO 학생 창업 유망팀 300 성장트랙 제품 전시회 대상에 이어 올해는 상위 트랙인 도약 트랙의 데모데이에서도 수상하며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R2C 컴퍼니는 데모데이는 ‘학생 창업유망팀 300’ 최종 선발팀 369팀 중 상위 트랙인 도약트랙 일반 부분 10팀 안에 선발되어 발표할 기회가 주어졌다.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에서 시작한 R2C 컴퍼니는 작년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지금까지 6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R2C 컴퍼니가 개발 및 운영 중인 ‘픽플리’는 데이터 그 자체를 콘텐츠로 즐기며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

‘픽플리’는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사람의 관심과 호응을 끌어내는 투표를 만들거나, 프로젝트 페이지에 매일 등록되는 설문조사, 인터뷰, UI/UX 리서치 등에 참여하면 지급되는 ‘크레딧’이라는 보상 재화를 모아 스토어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재미와 문제 해결, 그리고 보상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