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탄소중립 실천 공동체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 성료
2023년 탄소중립 실천 공동체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 성료
11월 21일 15시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 개최
탄소중립 실천 경진대회 우수절전소 시상, 절전소 운영 유공자 표창, 세대 절약왕 시상, 2023년 절전소 성과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
성북절전소를 통한 전기사용량 누적 절감실적 전기요금으로 환산하면 연간 약 11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3.11.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2023년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 참가자들과 함께 에코백을 들어 올리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2023년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 참가자들과 함께 에코백을 들어 올리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이하 ‘구’라 함)가 지난 21일 구청 아트홀에서 2023년 탄소중립 실천 공동체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 우수 절전소에 수상하는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012년부터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성북절전소 사업은 공동주택 77개소, 주민커뮤니티형 35개 공동체가 참여하고 있고, 전기사용량 절감실적은 2023년 약 3,833MWh(메가와트시)로 전기요금으로 환산하면 약 11억 원에 이른다.

구에서는 절전소 주민들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찾아가는 탄소중립 특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절전형 멀티탭 등 에너지 절약 홍보물과 이달의 절전 노하우와 절전소 활동소식을 알리는 소식지를 제작하여 배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2023년 성북절전소 평가보고회’는 그동안 열심히 활동해 온 절전소 주민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서 올 한 해 성북절전소의 운영 평가 결과보고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경진대회 우수절전소와 유공자 표창, 세대절약왕 시상 등 주민들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에너지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날 공동주택 우수절전소 중 정릉힐스테이트는 탄소중립 실천·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활동(난방비 증가에 따른 에너지 절약 홍보, 에코마일리지 가입 유도, 전기사용량 모니터링 등)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주민커뮤니티 절전소 중 대상을 차지한 정릉1동 절전소는 각종 절전소 모임 및 탄소중립 특강에 앞장서 왔으며, 텃밭 가꾸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올해로 11년째 이어 오고 있는 성북절전소는 주민들의 탄소중립 실천을 자발적으로 이끌어내는 성북구의 대표적인 탄소중립 정책사업”이라며 “올 한 해도 참여하신 모든 주민분들과 절전소 공동체를 이끌어 주신 많은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성북구민의 탄소중립 실천과 에너지 절약 실천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