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홍영검사의 죽음 진상규명 하라
故김홍영검사의 죽음 진상규명 하라
  • 정옥희 기자
  • 승인 2016.07.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정옥희기자)  지난 19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김홍영 검사의 사법연수원 동기들이 자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사법연수원 41기 동기회(회장 양재규)는 5일 서울지방변호사회 지하1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엄벌을 촉구했습니다.
 

▲ 故 김홍영 검사 어머니의 눈물5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변호사회에서 최근 스스로 목숨을 끊은 김홍영 검사의 사법연수원 동기들이 자살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가운데 김 검사의 어머니 이기남(57)씨가 나와 입장문을 읽다 울음을 터뜨리고 있다. 2016. 7. 5

동기회는 "김 검사는 명랑하고 유쾌한 성격에 축구 등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었고 그에게는 무엇보다도 소중한 부모님과 친구들과 직장동료들이 있었기에 업무 스트레스만으로는 자신의 목숨을 버릴 사람은 결코 아니었다"며 "김 검사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철저히 규명하고 그 죽음에 책임이 있는 자를 엄벌할 것을 대검에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 검사가 사망 전에 친구나 동료들과 주고받은 메시지, 김 검사의 유족이 제출한 탄원서 등을 기초로 김 검사에 대한 폭언·폭행과 업무 외적인 부당한 지시가 있었는지를 철저히 조사해 그 결과에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성명에는 712명이 참여했고, 이중 450명이 실명을 밝혔다고 동기회는 설명했습니다.

이씨는 “대검찰청은 당장 문제의 부장검사를 소환 조사하고 관련자 진술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철저히 조사한 뒤 아들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자들에게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자체적으로 제도를 정비해 다른 검사들이 아들과 같은 고통을 겪지 않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