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시설관리공단,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건강 상담 및 재난안전교육 실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건강 상담 및 재난안전교육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11.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세강, 이하 ‘공단’)은 지난 21일부터 2일간 부평구 관내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 상담 및 재난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겨울철을 맞이하여 한파, 화재 등 일상생활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각종 재난에 대하여 대응 요령 및 초기 대처 방법 등을 알려드리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화재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화재 시 국민행동요령 ▲겨울철 한파 대비 행동요령 ▲황사‧고농도 미세먼지 대응요령  등이다.

또한 겨울철 뇌‧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고혈압‧당뇨 관리 건강교육 및 어르신들의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조언 및 관리 방법 등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공단 장세강 이사장은 “겨울철 각종 안전사고 및 뇌‧심혈관질환 발생률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