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성료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성료
청년농업인, 학교, 학생 등 우수 4-H회 23명 수상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11.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현장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현장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현장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 현장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제44회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을  11월 29일 농업기술원 생명농업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4회를 맞게 되는 ‘충청북도4-H대상 시상식’은 충북지역개발회가 주최하고 한국4-H충북본부가 주관하며 충북일보와 농업기술원이 후원한다. 시상은 영농기술개발과 우수학교4-H회 2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일구어낸 유공자 23명에 대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영예의 영농기술개발부문 대상은 음성군4-H연합회 남완동 회장에게 돌아갔다. 남 회장은 ‘덕생농원’ 대표로 사과 농장을 운영하며 다축형 수형을 도입하고 정착시켜 연간 7천만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는 우수한 청년 리더다.

또한 우수학교4-H회 부문 대상은 충주상업고등학교4-H회가 수상하였는데 교내 텃밭을 활용한 식생활 네트워크 교육을 추진하여 옥수수, 고구마, 배추 등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김치 담그기 및 불우이웃 돕기로 농심을 함양했다.

또한 4-H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충주상업고등학교 박선영 교사와 음성군4-H연합회 신우섭 회원이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제천여자고등학교4-H회 강수연 학생이 학생4-H과제경진대회 독서토론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농업기술원 서형호 원장은 “오늘의 대상 시상식은 4-H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청년농업인과 학생, 학교를 선발하여 축하하는 자리로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농촌의 활력을 불어넣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