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기술원,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개최
경기도 농업기술원,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개최
경기도 농기원 디지털농업 전환을 위한 2023년 경기디지털농업TF 추진성과 공유회 마련
연구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노지스마트팜, 인공지능 분석, 표현체 영상 활용 등 추진성과 발표
  • 전병인 기자
  • 승인 2023.12.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내외통신]전병인 기자=경기도농업기술원은 14일 농업기술원에서 디지털농업 전환을 위해 2023년 경기디지털농업TF에서 추진한 연구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농업 전환을 위해 구축한 ‘경기도 농업과학기술 연구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방안과 디지털 농업기술에 대한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등 연구개발과 기술보급 분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연구데이터 플랫폼 분야는 디지털랩 구축 등 고도화 추진 계획, 플랫폼을 활용한 벼 신품종 개발 활용 사례, 플랫폼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기능 등을 소개했다. 노지스마트팜 분야는 콩 생산 자동화 스마트농업 선도모델을 발표했다.

인공지능(AI) 분야는 머신러닝 활용 농업소득 분석과 주요 병해 딥러닝 영상정보 구축 추진 현황을 발표했다. 표현체 영상활용 분야는 환경 변화와 유전적 기능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작물의 생육 특징을 디지털 센싱 장치로 작물의 잎 병반 면적 측정과 버섯의 형태를 측정하는 기술을 소개했다.

조창휘 연구개발국장은 “농촌인구 고령화, 쾌적하고 일하기 좋은 농촌환경 조성, 기후변화 등 우리 농업에 시급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디지털농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번 성과 공유회에 발표한 기술을 분야별로 적용하고 응용해 경기도 농촌진흥공무원의 역량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경기디지털농업TF 성과 공유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