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고용노동부, 양질의 고용서비스 제공에 힘 모아
시흥시-고용노동부, 양질의 고용서비스 제공에 힘 모아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 확대 제공을 위한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3.12.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8일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간담회’를 진행했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간담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박춘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과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 민길수 중부고용노동청장, 이민재 고용서비스정책관 국장, 김진형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은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를 집중시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 고용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7월 시흥시와 고용노동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협약에 따라 고용노동부는 약 3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내 300평 공간을 고용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시는 이날 새롭게 조성된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공간에 정왕평생학습관에 있던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여성새일본부)’를 이전하고, ‘신중년내일지원센터’를 신설해 개소했다.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이에 따라 ‘여성새일본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수급 등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구직자들과 연계해 집단상담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게 됐다. ‘신중년내일지원센터’에서는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 세대의 인생 재설계부터 일자리 지원, 사회 참여 등 일자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등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중년내일지원센터
신중년내일지원센터

이정한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은 “통합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정부, 자치단체, 관계기관이 함께 협력했다. 고용ㆍ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제공하고,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대국민 체감도를 향상하겠다”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 1호점이 시흥시에 조성됐다. 전국 최초로 시민에게 한 차원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신 고용노동부의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 기관의 행정력은 모으고, 전문성은 살려 ‘전국 최초’를 넘어 ‘전국 최고’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