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결핵퇴치기금 마련 위한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경기도, 결핵퇴치기금 마련 위한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29일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특별성금 전달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하여 결핵없는 건강한 세상 만들기 위해 지원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3.12.2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결핵퇴치기금 마련 위한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경기도, 결핵퇴치기금 마련 위한 크리스마스 씰 특별성금 전달

[내외통신]전예은 기자=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9일 도청에서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로부터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받고 결핵퇴치기금으로 특별성금을 전달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따뜻하고 밝은 앤서니 브라운 작가의 동화처럼 많은 도민께서 나눔의 실천에 동참해 모두가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연말연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해는 대한결핵협회 70주년을 맞이해 영국 동화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캐릭터를 활용해 우표뿐만 아니라 키링(Key ring), 머그컵, 브로치, 가방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한 일명 ‘그린씰’을 만들어 결핵퇴치 기금을 모으고 있다. 고릴라, 돼지책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앤서니 브라운은 간결하면서도 유머 있는 표현과 깊은 주제의식, 이색적인 그림으로 유명한 동화작가다.

결핵퇴치기금 기부 방법은 크리스마스 씰 기부 스토어(loveseal.knta.or.kr)에서 온라인 쇼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대한결핵협회의 결핵환자 발견사업, 대국민 결핵홍보사업, 결핵환자 및 학생행복나눔 지원사업 등에 전액 사용된다.

경기도 결핵환자는 2022년 말 기준 4천570명(10만 명당 33.8명) 발생했고 전국 결핵환자 2만 383명(10만 명당 39.8명) 대비 22.4%를 차지한다. 인구 고령화에 따라 노인 환자 발생 비중이 증가하고 있고, 환자의 8.2%가 의료급여 대상자로 취약계층 관리가 여전히 중요하다.

경기도는 올해 제3차(2023~2027) 결핵관리 종합계획 시행계획을 수립해 2027년까지 결핵발생률을 인구 10만 명당 20명 이하를 목표로 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하는 등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함께 결핵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씰은 1904년부터 결핵에 대한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핵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성탄절 전후에 발행하는 증표이며 모금 운동은 대한결핵협회에서 결핵예방법 제25조(모금 등)에 따라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아 2024년 2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