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호 교우, 부부의 모교인 고려대에 장학금 1억 원 쾌척 추후 4억 원 추가 기부 예정
신장호 교우, 부부의 모교인 고려대에 장학금 1억 원 쾌척 추후 4억 원 추가 기부 예정
“고인이 된 배우자를 추모하는 마음으로 모교에 기부”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1.0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왼쪽)과 신장호 교우(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왼쪽)과 신장호 교우(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내외통신]전예은 기자=신장호(농업경제 68) 교우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1억 원을 쾌척했다.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1월 3일(수) 오후 3시 본관 총장실에서 ‘신장호 교우 식품자원경제학과 발전 기금 및 고령신씨 장학금 기부식’을 가졌다.

신장호 교우는 2023년 7월 23일 고인이 된 배우자 김영래 교우(원예 72)를 추모하는 마음과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기부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고령신씨 장학재단의 이사장으로 3년간 역임했던 신장호 교우는 평소 가족과 함께 고령신씨 장학재단에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왔다. 이번 기부식에는 신장호 교우의 가족들도 참석해 아버지의 뜻을 함께했다. 

고려대는 신장호 교우의 뜻에 따라 고려대 내에 ‘고령신씨(신장호김영래) 장학금’을 신설할 예정이다. 

기부식에서 신장호 교우는 “아내를 추모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다 우리 부부의 모교인 고려대에 기부하면 어떨까. 생각했다.”라며 “식품자원경제학과 후배들을 포함하여 고려대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며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추후 4억 원을 추가로 기부할 예정임을 밝혔다.

강성우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우회장은 “식품자원경제학과에 힘을 보태주신 신장호 교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2024년에 진행하는 모금캠페인 ‘Circle for Miracle’의 첫 사례가 되어 여러 학과에 기부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려대의 발전에 기여해주신 신장호 교우님과 故 김영래 교우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3대 가족이 기부식에 참석하니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고려대가 세계 명문으로 도약하는 힘찬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