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강북구,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1~2월 13개 동에서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 운영
모집인원 약 200명... 각 동별 5~35명 내외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1.0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우이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
                    2023년 우이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1~2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을 운영한다.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은 지역 내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등의 초등학생 자녀들에게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13개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해 각 동별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 등 38개로 구성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으로는 수학‧영어 등 기초과목 학습, 바닷속 환경이야기, 독서 글쓰기 등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자원봉사자들이 학습지도를 돕는다.

현장학습은 학생들의 탐구심을 배양하기 위해 통일전망대 견학‧얼음 썰매타기와 재활용센터 견학‧봉황각 탐방 등을 진행한다.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테리어 소품, 액세서리, 화과자, 막된장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을 비롯해 방송영상 체험, 그림책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풍선아트 등 문화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구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독서습관 함양 및 자기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3개동 마을문고를 개방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각 동별 5~35명 내외, 약 200명으로,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자치행정과(☎02-901-6099)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초등학생들의 돌봄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수유2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만든 팔찌
                2023년 수유2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이 만든 팔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