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공약사업 추진현황 살피고주민과의 약속 빈틈없이 챙긴다
관악구, 공약사업 추진현황 살피고주민과의 약속 빈틈없이 챙긴다
주민과의 약속 이행 위해‘6대 구정목표, 60개 실천과제’추진상황 꼼꼼히 살펴…
관악S밸리 2.0, 관악청년청, 평생학습 활성화 등 관악구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 추진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1년반만에 54%에 달하는 이행률 보여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1.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가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관악구가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내외통신]전예은 기자=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구민과 약속한 주요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갖고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구는 민선8기 혁신, 포용, 협치를 핵심기조로 ▲더불어경제 ▲더불어복지 ▲청년특별시 ▲으뜸교육문화 ▲청정안전삶터 ▲혁신관악청 6대 목표 60개 실천과제를 마련, ‘더불어으뜸관악구’ 실현을 위해 힘차게 달려왔다.

그 결과 구는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1년반만에 54%에 달하는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률을 달성했다. 

먼저, ‘더불어경제’의 의미 있는 성과가 돋보인다. 구는 총 259억원 규모의 창업지원펀드 조성, 16개 창업지원시설의 내실있는 운영 등 ‘관악S밸리’를 집중 육성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관악S밸리에 입주한 2개 기업이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주최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구는 전국 제일의 포용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더불어 복지’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관악장애인행복센터 개관, 관악가족센터 운영 등을 비롯해, 복지 사각지대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1인 가구,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정된 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청년인구 비율 전국1위 도시답게 ‘청년특별시’분야의 사업들은 68.8%의 이행률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 있다. 서울시 최초 ‘청년문화국’ 신설, 청년 종합 활동 거점 공간 ‘관악청년청’ 개관, 으뜸관악 청년통장 지원, 주거안정 정보 제공 등 사회적, 경제적 맞춤형 청년정책이 순항하고 있다.

구는 ‘으뜸 교육문화’에도 한 발짝 다가서고 있다. 교육환경 개선지원, 서울대 협력 평생학습강좌 확대, 청소년 인재육성 프로그램, 학교별 특성화 사업 지원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강감찬 브랜드 파워 강화, 관악문화도시 조성 등 지역 고유 문화 촉진에도 나서고 있다.

특히, 맞춤형 생활체육 활성화와 품격높은 생활 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축구전용구장, 파크골프장 조성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또한, 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청정 안전삶터’ 관악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지역 명소인 별빛내린천(도림천)을 신림선 역사와 연계해 특화 공간으로 조성하고 폐쇄회로(CCTV) 설치, 공영주차장 확충, 탄소중립도시 조성 등에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과 함께하는 ‘혁신 관악청’ 추진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관악청 운영, 창의제안 공모전 개최, 협치 공론장 운영 등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약 실행에 반영해 나가며 소통행정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구는 앞으로도 외부 여건의 변화 등으로 공약 이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내외적인 요인을 파악하고 원인분석과 대책을 마련,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약속 실천은 구정운영의 핵심’이라는 생각으로 주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들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살피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주민과의 약속 실천을 위해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살피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