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운동단체,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동참
국민운동단체,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동참
따뜻한 한끼와 연탄‧난방유‧키트 나눔으로 온기를 더욱 뜨겁게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4.01.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발대식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발대식

[내외통신]김준호 기자=지난 27일(토) 안동시 자원봉사센터는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추진본부 발대식을 시작으로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한 국민운동 3단체(새마을회, 바르게살기, 자유총연맹)와 자원봉사자들이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를 통해 따뜻한 한 끼를 배식하고 연탄‧난방유, 음식키트를 나눠주며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는 행정안전부가 홍보하는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을 경북의 실정에 맞게 기획하여, 각종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로하고 서로 격려하는 국가적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월 17일 예천군을 시작으로 그 여정을 시작했다.

안동시는 12번째 릴레이 도시로서 이날 행사를 통해 ‘행복한 사랑방 밥차’로 200여 어르신들께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제공하고, 더욱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200개의 음식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 600장, 난방유 600L도 전달했는데, 이중 연탄 200장은 권기창 안동시장을 포함한 자원봉사자들이 따뜻한 안부 인사와 함께 직접 배달하여 주민에게 전했다.

국민운동 3단체장들은 “여러 단체가 한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하니 더욱 뜻깊었고, 올 한 해에도 어려운 이들에게 먼저 따스한 손을 내미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드리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고, 릴레이가 이어져 안동시를 비롯한 경북 전체가 온기로 데워지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 행복한 사랑방 밥차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 행복한 사랑방 밥차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연탄 나눔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 연탄 나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