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이사회 열어 성과와 도전과제 발표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이사회 열어 성과와 도전과제 발표
장애인체육 활성화로 건강한 미래 실현 -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1.3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장애인체육회(회장 노관규)는 1월 30일 순천 올림픽기념관에서 2024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2024년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 이사회
2024년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 이사회

이날 이사회는 회장인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손병규 상임부회장, 임종윤 부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이사 임명, 보고사항 및 심의 안건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이사회에서는 신규이사 3명이 임명되어 34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로 임원진이 구성되었으며, 2023년 결산 감사 및 사업실적 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에 대해 의결했다.

순천시장애인체육회는 2023년 9개 대회를 개최하고 15개 대회에 출전하였으며, 제31회 전라남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2위,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전남 종합 3위 달성에 공헌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으로 보호센터, 장애인복지관 등 64개소에서 18개 종목, 연 2,300여 회의 수업을 진행하며 장애인들의 지속적 체육활동 참여에 큰 기여를 했다.

이 밖에도 대한체육회의‘2024년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어느 해보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순천시장애인체육회는 이러한 성과와 경험을 동력으로 2024년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복지 실현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먼저,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가맹단체 신규 가입 인준을 기존 18개에서 19개로 확대 추진(장애인파크골프협회 예정)키로 했다.

또한, 지난해보다 더 많은 대회 개최와 출전으로 장애인체육 경기력 향상과 체육행사 지원을 확대한다.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주관 13개 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국․전남 등 19개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전국장애인체전 및 전남장애인체육대회 출전선수들 상위 입상을 위해 선수단 격려 및 훈련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전남도내 유일의 장애인체력인증센터(순천 어울림센터 내)는 오는 4월부터 장비 구입과 인력 채용을 진행해 8월 문을 열 예정으로, 인근 시군 장애인들 방문으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장애인체육회 제규정 정비, 장애인체육진흥기금 적립 방안 모색 등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 노력을 진행한다.

2024년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 이사회(좌 상임부회장 손병규, 회장 노관규)
2024년 순천시장애인체육회 정기 이사회(좌 상임부회장 손병규, 회장 노관규)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 인프라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