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주)리퍼블릭스포츠, 창의교육 운영 ‘맞손’
종로구-(주)리퍼블릭스포츠, 창의교육 운영 ‘맞손’
㈜리퍼블릭스포츠 소속 조성원 감독이 관내 학교로 찾아가 학생별 수준 고려한 농구 프로그램 이끌 예정
종로구, 6개 기업과 손잡고 ‘금융’, ‘문화’ 등 기업별 전문성 녹여낸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 예정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2.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리퍼블릭스포츠 김은영 본부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주)리퍼블릭스포츠 조성원 감독
           (주)리퍼블릭스포츠 김은영 본부장, 정문헌 종로구청장, (주)리퍼블릭스포츠 조성원 감독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1월 30일 구청사에서 ㈜리퍼블릭스포츠(대표이사 강대호)와 「기업연계 창의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종로구 특화 사업인 ‘기업연계 창의교육’은 기업이 지닌 기술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함께 양질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리퍼블릭스포츠 소속 조성원 감독은 관내 학교로 찾아가 슈팅, 패스, 드리블 등 학생들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이끌 계획이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과 연계해 관내 학교에 4차 산업 관련 창의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고, 이후 사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해 참여기업 발굴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올해는 ㈜리퍼블릭스포츠 외에도 현대엔지니어링, 미래에셋 자산운용, DL이앤씨, 뮤지엄한미, 삼화페인트공업㈜이 창의교육 사업에 함께하기로 했다. 이들 6개 기업은 종로 내 36곳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에서부터 금융, 문화 예술, 체육을 아우르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종로구는 “학생들이 교과과정 외에도 다채로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별 전문성을 녹여낸 창의교육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30일 구청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
             30일 구청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