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전문가 초빙 구민 토론회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 개최
강남구, 전문가 초빙 구민 토론회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 개최
2월 6일 구민회관에서 개최...빅데이터와 도시계획 분야 최고 전문가 4인 초빙 대담ㆍ토론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2.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 포스터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 포스터

[내외통신]여성훈 기자=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2월 6일 14시 강남구민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전문가와 함께하는 구민 토론회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에 대한 강남구 차원의 대응방안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도시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구가 시행하고 있는 ‘강남 미래 도시공간 발전계획 수립 용역’ 추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도시 혁신 및 경쟁력 강화, 더 나아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방향을 찾기 위해 전문가와 구민이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국내 저명한 전문가 4명이 나와 주제발표를 한다. ▲이원재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가 ‘인공지능에 대응하는 사실들, 그리고 강남’을 주제로 빅데이터로 본 강남을 살펴보고, ▲김인희 서울연구원 100년도시연구단장이 ‘강남의 공간혁신 서울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미래 서울 도시비전 속 강남의 역할과 발전방향을 알려준다. 이어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박정호 특임교수가 ‘강남의 미래 가치’를 전망하고, ▲용역 총괄계획가인 홍미영 ㈜도시건축집단 아름 대표가 ‘2040 미래도시 강남’에 대해 발표한다. 전문가 주제발표 후, 사회자의 진행으로 4명의 참석자가 대담ㆍ토론을 펼친다. 대담이 이어지는 동안 청중의 질문을 받아 다채로운 토론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펼치는 심도 있는 종합토론을 통해 강남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미래 변화의 물결 속에서 구민과 함께 변화와 혁신의 강남을 만들어, 대한민국 100년을 이끌 대표도시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