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내 성수 식품 특별 점검 실시
봉화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내 성수 식품 특별 점검 실시
소비자가 안전한 먹거리 구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지도·점검 나서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2.08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내 성수 식품 특별 점검실시
                봉화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내 성수 식품 특별 점검실시

[내외통신]전예은 기자=봉화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8일까지 4주간 관내 전통시장 2개소 내 성수 식품 제조·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안전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설 명절을 대비해 귀성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위생법상 위법 사항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제수용·선물용으로 많이 구입하는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농·수산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봉화군청 종합민원실 식품위생팀 3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소비기한 위·변조 또는 경과 제품 조리·진열 판매지도 △업소 내 위생관리 실태의 적절성 점검 △건강 관련 식품류 허위·과대광고 위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지도·점검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다가옴에 따라 귀성객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며 “설 명절을 대비해 전통시장 내 성수 식품을 특별점검해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봉화군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마련해 나갈 것이며 봉화군을 찾는 귀성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