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2.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2월 20일(화) 기호일보가 선정한 공약이행분야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2024년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은 2023년 한 해 동안 지방자치의정 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의원의 의정활동 중 △지역일꾼분야 △공약이행분야 △우수입법분야 △우수의정분야 등 각 분야별 평가지표에 따라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이인규 의원은 32년간 교사와 교장으로 재직한 교육전문가로서 교육제도 혁신, 공교육 정상화, 미래 교육에 대한 역량 강화, 학교 밖 청소년 교육 행정 지원 등 산적한 교육 현안 해결 및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22~2023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상임위 활동을 통해 도교육청 전반에 대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는지 검토 분석하여 집행부에 개선을 촉구해 왔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경기도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생각하며, 올해에도 용기와 희망을 상징하는 푸른 용처럼 경기도민, 특히 동두천시민께 더 좋은 미래약속, 참좋은 교육으로 안내할 수 있는 길눈이 역할을 잘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인규 의원은 세계적인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 산불, 한파 등 자연재해가 빈번한 상황 속에서 경기도 차원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경기도의회 기후 위기 대응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장애로 인한 차별과 편견 없는 세상을 앞당기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대표 발의하여 현재 시행 중인 「경기도 장애 인식개선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으며, 경기도 내 맹학교 신설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한 바 경기도 최초 단독 맹학교인 가칭 새빛학교 설립 결정을 이끌었다. 가칭 새빛학교는 2027년 개교를 목표로 설립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