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일상UP! 활기충전’사업 추진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일상UP! 활기충전’사업 추진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2.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5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11월까지 10개월 간 저소득 1인 가구 5명을 대상으로 ‘일상UP! 활기충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상UP! 활기충전’사업 추진
부평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상UP! 활기충전’사업 추진

이번 사업은 사회적으로 고립된 가구를 선정해 협의체 위원과 1대1 연결하여 진행한다. 연결된 위원이 한 달에 한 번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말벗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관계망을 형성한다. 또한 생활에 필요한 품목을 같이 구입하러 다니며 각 가정에 경제적 부담도 완화해 줄 예정이다.

부평5동은 지역 내 1인 가구가 다른 곳보다 많아 고독사 등의 우려가 큰 상황인데, 사업을 통해 이 같은 상황을 해소하고 대상자들이 점진적으로 사회적 활동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누구를 만난 적이 없어 누군가 오신다는 말을 들었을 때 조금 걱정됐었다”며 “그렇지만 친근하게 다가오셔서 긴장이 조금 풀렸고 지원해준 물품도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현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가정방문을 직접 해보니 신체적 어려움 때문에 더 스스로를 고립하는 것 같다”며 “대상자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