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숨은 모범 양천구민을 찾습니다
양천구, 숨은 모범 양천구민을 찾습니다
43만 명 양천구민이 드리는 명예로운 상으로 건전한 사회 조성 및 선순환 실현에 기여
3월 29일(금)까지 지역발전‧봉사 등 8개 부문 공모, 오는 5월 16일 양천구민의 날 유공상패 수여
양천구 3년 이상 거주하며 각 부문별 관계 기관장‧구의원‧지역주민 10인 이상 추천 등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3.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제30회 양천구민상 시상식에 참석해 인사말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작년 제30회 양천구민상 시상식에 참석해 인사말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로 타의 귀감이 되는 구민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 양천구민상’ 후보자를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31년 차인 양천구민상은 지역사회를 향한 애정으로 양천구 발전과 주민 화합 등 각 분야에서 노력해 온 구민에게 상패를 수여해 그 분들의 노고와 헌신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2024년 양천구민상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효행‧선행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 ▲교육 총 8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정해 총 8명에게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는 양천구에 3년 이상 계속하여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 중 각 부문별 특별한 공적이 있어야 한다. 추천권자는 각 부문별 관계 기관장(동장‧부서장 포함), 학교장 및 양천구의회 의원이며 10인 이상의 구민이 공동추천서를 작성해 추천할 수도 있다.

후보자 접수방법은 관련 양식 작성 후 추천권자의 추천을 받아 수상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부문별 관련 부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들은 감사담당관의 공적 사실조사를 거친 후 양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1차)와 토론심사(2차)를 통해 최종 수상자로 결정된다.

구는 양천구민의 날인 오는 5월 16일에 최종 선정된 구민에게 유공상패를 수여하고 구청 1층 ‘올해의 구민상 수상자’ 전시대에 공적과 사진 등을 전시해 자랑스러운 업적을 기릴 예정이다.

한편 양천구민상은 지난 1993년 첫 시행 이후 2023년까지 부문별로 총 192명에게 수여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구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 환경‧문화예술‧체육‧교육 등 전방위에 걸쳐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웃과 지역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애쓰시는 구민들이 많다“며 ”이 상은 43만 명 양천구민의 이름을 걸고 드리는 만큼 한 분 한 분 찾아서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구민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그분들의 메시지를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제 30회 양천구민상 수상자 8명과 함께 기념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작년 제 30회 양천구민상 수상자 8명과 함께 기념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