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년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강연 개최
순천시, 2024년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강연 개최
오는 21일(목) 이명현 천문학자, 우주탐사 이야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24.03.0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21일 저녁 7시 연향도서관에서 2024년 시민 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첫 강연을 이명현 천문학자를 초청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공모 포스터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공모 포스터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은 다양한 인문학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인문학 강좌이다. 이번 강연은 지난 2월 순천에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 착공으로 시민들의 우주탐사, 우주산업 등에 대한 관심사를 반영해 ‘우주탐사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명현 천문학자의 강의를 준비했다. 우주탐사의 역사와 더불어 뉴 스페이스 시대에 민간에서 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고, 어느 정도 성과를 이뤘는지 강의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강의를 진행하는 이명현 천문학자는 네덜란드 흐로닝언 대학교 천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네덜란드 캅테인 연구소 연구원, 한국 천문연구원 연구원, 연세대학교 천문대 책임 연구원 등을 지냈다. 또한, 서점 ‘과학책방 갈다’를 열어 작가와 과학자, 그리고 독자들을 잇는 문화행사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다.

강의 신청은 오는 7일(목)부터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순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순천시립연향도서관(061-749-8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민인문학 강좌는 3월 이명현 천문학자를 시작으로 6월 20일 이창용 도슨트의‘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9월 5일 박태웅 한빛미디어이사회 의장의 ‘AI시대, 인류는 AI와 어떻게 살아가야하나’강의가 이어지며, 12월 19일 오은 시인과 서율밴드가 함께하는 시 콘서트로 2024년 시민 인문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