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몰라서 놓치는 일 없도록...이름값 톡톡 ‘내 편 중구’ 중구, 인생 로드맵에 90개 사업 담아 리플릿 제작
정보를 몰라서 놓치는 일 없도록...이름값 톡톡 ‘내 편 중구’ 중구, 인생 로드맵에 90개 사업 담아 리플릿 제작
생애주기별 중구의 주요 지원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리플릿 제작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90가지 정책 선정하여 신청방법까지 상세안내
중구청과 동주민센터 &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서 수령 가능
  • 여성훈 기자
  • 승인 2024.03.06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릿(앞면)
            리플릿(앞면)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생애주기마다 제공하는 알짜배기 서비스 90개를 뽑아 ‘2024 내편중구’리플릿을 제작했다. 임신과 출산, 영유아를 거쳐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에 이르기까지 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게 구성한‘인생 로드맵’이다. 정보를 몰라서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빠짐없이 사업내용을 수록했다.

예를들어 중구에서 출생한 아이는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 △출산양육지원금 △입양 축하금 △중구형 산후조리비 △미숙아및선청성 이상아 의료비 △산모 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 △서울맘 찾아가는 행복수유 등 일곱가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2024 내편중구’리플릿에는 이러한 사업 목록뿐만 아니라 신청 방법까지도 상세하게 안내했다.

중구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생활안전 보험, 자전거 보험부터 야간과 휴일에 이용할 수 있는 병원,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 안내, 걸으면 돈이 되는 중구 건강 마일리지 제도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새로 추진되는 △ 디지털플랫폼‘AI 내편중구’△ 대형폐기물 간편 신고 서비스 △ 어르신 헬스케어센터 △ 중구 시니어 클럽 △ 서울맘 찾아가는 행복수유 △서울 엄마 아빠 택시 운영 사업과 24년도에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도 정리해 놓았다. 

‘2024 내편중구’리플릿은 15개 동주민센터, 도서관 등에서 수령할 수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이번에 제작한 ‘내 편 중구’리플릿을 통해 중구민들이 보다 쉽게 중구의 여러 사업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구가 확실하게 중구민 편에 서서 든든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플릿(뒷면)
           리플릿(뒷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