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으로 만든 명품 특산품 홍삼주 CU 전주역점 입점
진안홍삼으로 만든 명품 특산품 홍삼주 CU 전주역점 입점
진안 관내 제품 중 편의점에 첫 진출
  • 전예은 기자
  • 승인 2024.03.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홍삼으로 만든 명품 특산품 홍삼주, CU전주역점 입점
              진안홍삼으로 만든 명품 특산품 홍삼주, CU전주역점 입점

[내외통신]전예은 기자=진안홍삼클러스터사업단(단장 김정배)은 진안홍삼으로 만든 ‘진심 인삼주 19도 375ml’와 ‘진심홍삼주 명작 400’제품이 진안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CU전주역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진안에 위치한 진안군 명품 특산물 제조업체인 ㈜태평주가(이영춘 대표)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마음으로 ‘2013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최우수상’, ‘2014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동상’, ‘2014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2014 영국 국제주류품평회 은상’을 수상한 화려한 이력을 가진 전통주 업체로 전 세계에 한국의 전통주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며 공항 면세점, 대형마트에 납품하고 세계 각지로 수출하고 있다.

이번에 편의점에 진출한 제품들은 진안에서 생산된 수삼 및 쌀을 사용하여 국산 100% 정제주정을 하여 제조된 한국 전통방식의 증류주다. 진심 인삼주 19도는 연한 미색을 띄며 6년근 인삼 한뿌리를 같이 병입한 제품으로 특수공법으로 쌉싸름한 맛과 인삼 향을 최소화시켜 애주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삼겹살, 김치찌개, 회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모든 요리와 같이 곁들이기 좋은 정통 증류주다.

진심홍삼주 명작 400은 53%의 고도주로 황금색을 띤 쌀 증류주의 진한 맛과 홍삼의 맛이 잘 조화된 고급 제품이다. 인삼 건강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듬뿍 함유했으며 인삼의 쌉싸름한 맛과 쌀 증류주의 단맛이 어우러지고 그윽한 인삼 향이 더해져 입 안의 오미를 자극하여 황홀함을 느껴져 중식 또는 스테이크 등과 같이 기름지거나 향미 강한 음식과 같이 곁들이면 좋은 전통주다.

진안홍삼클러스터사업단 관계자는 “CU전주역점은 관광객 및 열차 이용객들이 많은 곳으로 홍삼주의 대중화가 기대되는 만큼 진안홍삼도 함께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